[키워드60초] '몸으로 시뮬레이션' 북한 공군 훈련

[키워드60초] '몸으로 시뮬레이션' 북한 공군 훈련

2015.01.28. 오후 5:1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IS 협박에 고민 깊어진 일본
일본인 인질 고토 겐지 씨가 전투기 추락으로 IS에 생포된 요르단 조종사로 보이는 사진을 들고 있는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IS는 이 조종사와 일본인 고토 씨 두 명과, 요르단에 수감된 폭탄 테러범 사지다 알 리샤위의 교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요르단에 협조를 구하는 것 외에는 뾰족한 방법이 없는 처지에 있습니다.

● 협박범 "책임 있는 사람과 접촉 원했다"
청와대 폭파 협박 피의자 22살 강 모 씨는 청와대 관계자 등 책임 있는 사람과 접촉을 원했다고 밝혔습니다.경찰 조사에서 강 씨는 협박 메시지를 보내면 누군가가 국정원이나 수사기관에 신고할 것으로 믿어 범행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왜 책임자를 만나고 싶어 했는지에 대해선 아무 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 '난방비 0원 계량기 고장 방치 책임
지난 2013년 11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겨울철 난방비가 한 달이라도 한 푼도 나오지 않은 아파트가 5만 5천여 가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대부분 실제 난방을 하지 않거나 입주하지 않은 아파트로 나타나 조직적인 비리는 없었지만 계량기 고장 등 관리 부실이 12.5%로 파악돼 문제였습니다.

● 광고 이미지 훼손 연예인, 배상 책임
배우 이승연, 개그맨 이수근, 걸그룹 카라, 클라라 등은 이런 저런 이유로 광고 이미지를 훼손했다는 이유로 광고주에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았거나 소송이 진행중인 연예인들입니다. CF광고 출연료가 억대를 넘어서는 경우도 꽤 있지만 그 이미지가 훼손됐을 때는 그만큼 책임도 커지는 셈입니다.

● '친구 몸 먹었다' 명예 훼손 '일베' 고소
극우성향 인터넷 사이트인 '일간베스트저장소'에 세월호 희생자들을 모욕하는 내용의 사진이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 '일베' 게시물에 대해 단원고 교장이 고소장을 접수했고, 누리꾼들의 자발적인 고발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 '몸으로 재현' 북한 공군 훈련
장난감 비행기를 들고 진지하게 훈련에 임하는 북한 공군 병사들. 무얼 하는 걸까요. 바로 '시뮬레이션 훈련'중인데요, 북한은 유류난이 심각해 실제로 무기를 움직일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이렇게 훈련을 대신하곤 한다네요.

● 결승 상대는 호주…본격 훈련
아시안컵 결승 상대가 호주로 정해진 가운데, 하루를 푹 쉰 우리 축구 대표팀은 오늘 훈련에 모든 선수들이 부상 없이 정상적으로 참가했습니다. 결승전까지 최대한 체력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호주전을 겨냥한 맞춤전략을 완성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