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는 14일 세 번째 한중정상회담 개최

[YTN 실시간뉴스] 오는 14일 세 번째 한중정상회담 개최

2017.12.11. 오전 11:3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모레부터 3박 4일간 국빈 자격으로 중국을 방문하는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4일 시진핑 국가주석과 세 번째 정상회담을 엽니다. 북핵 문제가 주요 의제로 다뤄질 예정인 가운데 사드 갈등 해소도 확인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 검찰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의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최 의원은 기재부 장관 시절 국정원 특수활동비 1억 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2018학년도 수능시험 채점 결과 작년보다 다소 쉬웠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등급 점수는 국어영역이 128점, 수학 가형 123, 나형 129점이며 올해 첫 절대평가로 바뀐 영어는 1등급 비율이 10.03%였습니다. 개별 성적표는 내일 배부됩니다.

■ 농축수산물에 한해 선물값을 10만 원으로 올리는 청탁금지법, 이른바 김영란법 개정안이 오늘 다시 논의됩니다. 개정안이 통과되면 다가올 설 연휴부터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미국이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를 확인했습니다. 평창올림픽 참가가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라던 니키 헤일리 유엔 주재 미국대사가 나흘 만에 미국 대표팀 전체가 평창올림픽에 참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강원 지방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 아침 전국적으로 영하 10도 안팎의 한파가 이어졌습니다. 호남 서해안에는 최고 15cm가 넘는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유튜브 구독자 450만 달성 축하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