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경부고속철도 2단계 구간에 설치된 침목 15만 3,000여 개에 대한 보수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고속철도 부실시공 의혹을 조사하는 민관 합동조사단은 침목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부품에 방수성 스폰지가 아닌 일반 스폰지가 사용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민관 합동조사단의 한 조사관은 침목의 볼트를 감싸는 부품에 일반 스폰지가 사용돼 물이 들어간 뒤 얼어 균열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조사관은 이에 따라 15만 3,000여 개에 달하는 침목의 재시공이나 보수가 불가피해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고속철도 부실시공 의혹을 조사하는 민관 합동조사단은 침목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부품에 방수성 스폰지가 아닌 일반 스폰지가 사용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민관 합동조사단의 한 조사관은 침목의 볼트를 감싸는 부품에 일반 스폰지가 사용돼 물이 들어간 뒤 얼어 균열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조사관은 이에 따라 15만 3,000여 개에 달하는 침목의 재시공이나 보수가 불가피해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