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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현대자동차 노조의 파업으로 발생한 손실 규모가 2조원을 넘어섰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올해 노조의 파업과 주말 특근·잔업 거부로 역대 최대인 2조 203억원어치의 생산 손실을 입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차 노조는 올해 상반기 주간 연속 2교대제를 도입한 뒤 주말 근로시간과 임금에 반발해 12주 동안을 특근을 거부했으며 이로인해 8만 3천여대를 생산하지 못해 약 1조 7천억원의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하반기에도 임금.단체협약 교섭이 난항을 겪으면서 노조는 지난 20일부터 세 차례 부분파업을 벌였고 24일에는 주말 특근을 중단했으며 이에따라 차량 만 5천600여 대를 만들지 못해 3천203억원의 손실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노조는 오늘도 4시간씩 부분파업을 이어가는 등 파업수위를 높일 예정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현대차에 따르면 올해 노조의 파업과 주말 특근·잔업 거부로 역대 최대인 2조 203억원어치의 생산 손실을 입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차 노조는 올해 상반기 주간 연속 2교대제를 도입한 뒤 주말 근로시간과 임금에 반발해 12주 동안을 특근을 거부했으며 이로인해 8만 3천여대를 생산하지 못해 약 1조 7천억원의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하반기에도 임금.단체협약 교섭이 난항을 겪으면서 노조는 지난 20일부터 세 차례 부분파업을 벌였고 24일에는 주말 특근을 중단했으며 이에따라 차량 만 5천600여 대를 만들지 못해 3천203억원의 손실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노조는 오늘도 4시간씩 부분파업을 이어가는 등 파업수위를 높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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