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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이른바 '단통법' 시행 이후 소비자와 개인 판매점 등의 불만이 여전히 높은 가운데 이동통신사들이 앞다퉈 보완책을 내놓았는데요.
보조금을 더 높이고 일부 구형 단말기 출고가도 낮추면서 가입자가 조금씩 느는 등 얼어붙은 시장에 온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현우 기자입니다.
[기자]
이른 아침 이동통신 대리점.
휴대전화를 사려는 소비자들이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이른바 '단통법' 시행 첫 주, 썰렁했던 매장 분위기와는 조금 달라진 풍경입니다.
[인터뷰:문현철, 이동통신사 대리점 관계자]
"처음 '단통법' 시작할 때는 손님이 많이 없었는데, 2주·3주차에서 보조금이 올라가면서 고객이 많이 늘었습니다."
단통법이 시행된 이달 1일 이후 일주일간 번호이동 가입 건수는 2만3천여 건에 그쳤습니다.
하지만, 이통사들이 보조금을 조금씩 늘리면서 지난주에는 5만여 건으로 불어났습니다.
신규 가입도 단통법 시행 첫주에 비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사들이 정부의 압박으로 보조금을 높이고, 가입비 면제 등 혜택을 늘렸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구형 단말기의 출고가 인하와 아이폰6 출시도 휴대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인터뷰:박미선, KT 홍보실 과장]
"최근 공시 지원금이 올라가고 고객 혜택이 강화된데다 아이폰6 출시 기대감이 맞물리면서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이 시장에서 자리를 잡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일선 판매점들은 여전히 소비자의 발길이 끊겼다며 단통법 폐지를 주장하고 있고, 국회에서도 법 개정 움직임이 일고 있어 단통법을 둘러싼 갈등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입니다.
YTN 김현우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른바 '단통법' 시행 이후 소비자와 개인 판매점 등의 불만이 여전히 높은 가운데 이동통신사들이 앞다퉈 보완책을 내놓았는데요.
보조금을 더 높이고 일부 구형 단말기 출고가도 낮추면서 가입자가 조금씩 느는 등 얼어붙은 시장에 온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현우 기자입니다.
[기자]
이른 아침 이동통신 대리점.
휴대전화를 사려는 소비자들이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이른바 '단통법' 시행 첫 주, 썰렁했던 매장 분위기와는 조금 달라진 풍경입니다.
[인터뷰:문현철, 이동통신사 대리점 관계자]
"처음 '단통법' 시작할 때는 손님이 많이 없었는데, 2주·3주차에서 보조금이 올라가면서 고객이 많이 늘었습니다."
단통법이 시행된 이달 1일 이후 일주일간 번호이동 가입 건수는 2만3천여 건에 그쳤습니다.
하지만, 이통사들이 보조금을 조금씩 늘리면서 지난주에는 5만여 건으로 불어났습니다.
신규 가입도 단통법 시행 첫주에 비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사들이 정부의 압박으로 보조금을 높이고, 가입비 면제 등 혜택을 늘렸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구형 단말기의 출고가 인하와 아이폰6 출시도 휴대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인터뷰:박미선, KT 홍보실 과장]
"최근 공시 지원금이 올라가고 고객 혜택이 강화된데다 아이폰6 출시 기대감이 맞물리면서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이 시장에서 자리를 잡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일선 판매점들은 여전히 소비자의 발길이 끊겼다며 단통법 폐지를 주장하고 있고, 국회에서도 법 개정 움직임이 일고 있어 단통법을 둘러싼 갈등은 당분간 이어질 전망입니다.
YTN 김현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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