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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댓글에 누를 수 있는 공감·비공감 수의 계정을 한 개당 24시간 기준 50개로 제한합니다.
하지만 뉴스를 클릭하면 해당 언론사 사이트로 연결해주는 '아웃링크' 전환 등은 이번 개편안에 담기지 않았습니다.
공감·비공감을 취소해도 해당 개수에 포함되고, 이전처럼 하나의 댓글에 한 번씩만 누를 수 있습니다.
연속해서 댓글을 작성할 때 시간 간격도 기존의 10초에서 60초로 늘렸고, 공감·비공감 클릭에도 10초 간격을 두도록 했습니다.
계정 하나로 같은 기사에 작성할 수 있는 댓글 수는 기존의 20개에서 3개로 줄입니다.
네이버는 댓글 정렬 기준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가치와 문제점, 개선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며 이르면 다음 달 중순쯤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댓글 작성자의 정체성 강화와 개인별 블라인드 기능 신설, 소셜 계정에 대한 댓글 작성, 그리고 공감·비공감 제한 등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는 그러나 뉴스를 클릭하면 언론사 사이트로 연결해 주는 '아웃링크' 전환은 이번 개편안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하지만 뉴스를 클릭하면 해당 언론사 사이트로 연결해주는 '아웃링크' 전환 등은 이번 개편안에 담기지 않았습니다.
공감·비공감을 취소해도 해당 개수에 포함되고, 이전처럼 하나의 댓글에 한 번씩만 누를 수 있습니다.
연속해서 댓글을 작성할 때 시간 간격도 기존의 10초에서 60초로 늘렸고, 공감·비공감 클릭에도 10초 간격을 두도록 했습니다.
계정 하나로 같은 기사에 작성할 수 있는 댓글 수는 기존의 20개에서 3개로 줄입니다.
네이버는 댓글 정렬 기준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가치와 문제점, 개선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며 이르면 다음 달 중순쯤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댓글 작성자의 정체성 강화와 개인별 블라인드 기능 신설, 소셜 계정에 대한 댓글 작성, 그리고 공감·비공감 제한 등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는 그러나 뉴스를 클릭하면 언론사 사이트로 연결해 주는 '아웃링크' 전환은 이번 개편안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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