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국제문화창의산업전 큰 성과!

[광주] 국제문화창의산업전 큰 성과!

2007.09.17. 오전 0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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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에서 열린 국제문화창의산업전이 어제 막을 내렸습니다.

아시아 최대규모로 열린 올해 전시는 국내외 다양한 방송 문화콘텐츠를 선보였는가 하면,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수출상담도 활발해 성공적인 행사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번 산업전 성과를 KCTV광주방송 한지혜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리포트]

아시아 최대의 방송 문화콘텐츠 유통마켓 제2회 국제문화창의산업전이 막을 내렸습니다.

TV 밖 나들이,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는 꼬마들의 독차지.

어른들과 청소년은 생방송 현장과 방송을 직접 만들어 보는 일에 관심을 보입니다.

17개 나라 170개 업체가 참가한 전시장은 국내외 방송문화콘텐츠의 흐름을 보여주며 다양한 교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터뷰:요룬 엘퍼리크, 네덜란드 참가업체]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우리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짱 셰이, 타이완 참가업체]
"앞으로 한국과 대만 양국 사이에 활발한 문화교류가 기대됩니다."

학술행사는 방송 문화콘텐츠의 해외 수출 전략과 문화산업 육성에 대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문화콘텐츠 수출상담도 활발해 283건, 그 규모가 8백31만 달러에 달합니다.

MBC플러스의 '빌리진 날 봐요'가 2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을 진행 중이며, 광주광역시의 대표 콘텐츠인 '알록달록 크레용'은 방송사 등과 투자계약, 구매의향서를 체결한데 이어 미국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 아리엘시스템이 러시아 총판과 인도네시아 지사 설립으로 200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올리는 등 시스템과 장비상담도 활발했습니다.

[인터뷰:김효성, 광주광역시 문화산업과장]
"많은 계약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전시회가 대형 전시로서의 면모를 갖춤과 동시에 성과도 올린 아주 성공적인 전시회라고 생각합니다."

제2회 국제문화창의산업전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가 문화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위한 전진기지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KCTV광주방송 한지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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