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뉴스 > 사회
    경찰, 단체장 수사 이송 거부...재지휘 건의

    경기지역 기초단체장의 수뢰 혐의를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관할 지역으로 사건을 이송하라는 검찰의 지휘를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경찰청은 첩보를 입수해 1년 이상 수사해 왔던 사건을 다른 경찰서로 이송할 경우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기 어려워진다며 검찰에 재지휘를 요청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중앙지검과 수원지검의 지휘를 받아 경찰청이 직접 수사를 하면서, 지역 경찰서에 있는 관련 사건도 이송받았다며, 검찰의 지휘가 일관성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올해 들어 검찰이 경찰청에서 직접 수사하는 사건을 관할 지역으로 이송하라고 지휘한 경우는 경찰관이 검사를 고소한 사건 등 모두 3건이지만, 경찰이 재지휘 건의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수원지검은 이달 초 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가 경기지역 기초단체장의 수뢰 혐의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계좌 추적 영장을 신청하자, 관할 경찰서로 사건을 보내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정미 [smiling37@ytn.co.kr]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시각 주요뉴스

    양희영, 혼다 LPGA 타일랜드서 개인 통산 2승

    양희영, 혼다 LPGA 타일랜드서 개인 통산 2승
    [앵커]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 혼다 LPGA 타일랜드 대회에서 우리나라의 양희영 선수가 역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LPGA 투어 시즌 네 개 대회를 모두 한국계 선수들이 우승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세호 기자! LPGA 투어에서 매 주 우승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번엔 양희영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군요? [기자] 태국에서 열린 혼다 LPGA 타일랜드 대회에서 양희...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프리미엄클릭
    실시간 주요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