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장애인, 수화로 129통화 서비스 개시

언어 장애인, 수화로 129통화 서비스 개시

2014.05.15. 오전 03: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청각과 언어장애인도 보건복지 관련 정보나 상담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영상 수화상담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영상 수화상담 서비스'는 PC를 통해 보건복지콜센터 홈페이지를 열거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건복지 상담 '129' 통화를 수화로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영상 수화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한데, 위기대응 상담은 연중 24시간 365일 통화가 가능합니다.

김기봉 [kgb@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