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60초] 제주 바다에 또 다른 제주도 있다!

[키워드60초] 제주 바다에 또 다른 제주도 있다!

2015.04.01. 오후 5:1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전국 '반나절 생활권' KTX 교통망 구축…포항선·호남선 잇따라 개통
포항선에 이어 호남선 KTX가 본격적인 운행에 들어가면서 전국 반나절 생활권 시대가 활짝 열렸습니다.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KTX 교통망 구축으로 지역 경제가 획기적으로 발전하고, 사회문화적인 교류와 협력이 촉진돼 국토 균형발전에 큰 획을 그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섬 지역 병원에는 의사가 없다…의료 인적인프라 구축 절실
의료 환경이 열악한 섬 지역에 좋은 병원이 있어도 정작 의사가 없어 제대로 된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섬에 산다는 이유로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야 하는 주민들. 혹시 있을지 모를 응급 상황에 지금 이 시각도 마음을 졸이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해저 화산섬 발견…제주 바다 속 또 다른 제주도
제주도 바다 속에서 국내 최초로 대형 해저 분화구가 발견됐습니다. 웅덩이 주변에서 용암이 흘러내린 흔적과 용암이 굳어져 생긴 지형 등이 확인됐습니다.

●도심 속 색다른 모습의 버스가 달린다…옛 전차 닮은 '트롤리 버스'
옛날 전차를 연상시키는 모습의 '트롤리 버스'가 도심에 등장했습니다. 서울시는 광화문을 출발해 명동과 남산, 홍대 등 도심 명소를 순환하는 '서울시티투어 파노라마 노선'에 트롤리 버스 3대를 도입해 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서 앞 무허가 운전면허학원 적발…10년 동안 달려도 단속 한 번 안 해
짧은 시간, 저렴한 가격으로 운전면허를 따게 해주겠다며 무허가 불법 교습을 해 온 운전학원이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경찰서 근처에서 10년 넘게 운영을 해왔는데, 한 번도 단속되지 않았습니다.

●음식점·PC방·커피숍 흡연 적발 시 과태료
음식점이나 PC방, 커피숍등 금연구역에서 담배를 피우다 적발되면 예외 없이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됩니다. 담배를 피운 흡연자는 10만 원, 업소는 170만 원의 과태료를 물어야 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