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재용 부회장 영장 이르면 오늘 결정

[YTN 실시간뉴스] 이재용 부회장 영장 이르면 오늘 결정

2017.01.14. 오전 08: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올들어 두번째 맞는 주말인 오늘도 서울 도심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촛불집회가 열립니다. 탄핵을 반대하는 보수단체의 맞불 집회도 개최됩니다.

■ 정유라 씨가 구금된 덴마크 올보르 구치소 앞에서 현지 교민들이 정 씨의 조속한 송환을 촉구하며 촛불집회를 열었습니다. 교민들은 정 씨를 이른 시일 안에 송환하고 한국에서는 정 씨를 구속수사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가 이르면 오늘 결정됩니다. 특검은 뇌물공여와 위증 혐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태영호 전 영국 주재 북한대사관 공사는 북한이 1980년대부터 런던 국제보험시장에서 대형 사고를 조작해 매년 수천만 달러를 벌어들였다고 주장했습니다.

■ 오늘 아침 서울이 영하 10도로 떨어지는 등 올 겨울 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도 영하 5도에 머무는 등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다음 주 초에는 한강이 얼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AI여파로 달걀값이 폭등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부터 미국산 '달걀'이 대량으로 수입됩니다. 다음 주말부터 대형 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 택시 무임승차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던 50대 남성이 경찰서 3층에서 뛰어내려 숨졌습니다. 이 남성은 택시 요금 9천 원을 내지 않아 즉결처분에 넘겨진 상태였습니다.

■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부산 일본영사관 앞 평화의 소녀상과 관련해, 영사 공관 앞에 어떤 시설물이나 조형물을 설치하는 것은 국제관계상 바람직하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