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김기춘·조윤선 밤샘조사...구속영장 검토

[YTN 실시간뉴스] 김기춘·조윤선 밤샘조사...구속영장 검토

2017.01.18. 오후 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최순실 일가에 뇌물을 준 혐의로 영장이 청구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구속 전 피의자심문을 마치고 서울구치소에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이 부회장의 구속 여부는 밤늦게 결정됩니다.

■ 4시간 동안 진행된 구속 전 피의자심문에서 특검은 이 부회장이 사익을 위해 거액의 뇌물을 제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면 삼성 측은 박 대통령의 강요에 따른 지원이었으며 사실상 피해자라고 반박했습니다.

■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의 정점에 있는 김기춘 전 실장과 조윤선 장관이 오늘 새벽 특검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습니다. 특검은 두 사람에 대해 구속영장 청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대선 주자 지지율 1, 2위를 다투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대권 행보를 활발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문 전 대표는 일자리 정책 구상을 발표했고 반 전 총장은 광주와 대구를 잇따라 방문했습니다.

■ 새누리당 중앙윤리위원회가 인적 쇄신의 하나로 이한구 전 공천관리위원과 현기환 전 수석 등 전직 의원 4명을 제명했습니다. 탈당하지 않은 채 바른정당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현아 의원은 당원권 3년 정지 징계를 받았습니다.

■ 중국발 스모그의 영향으로 서울을 비롯한 내륙 곳곳에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미세먼지는 내일도 해소되지 않고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