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잠실새내역 불...지하철 2호선 운행 재개

[YTN 실시간뉴스] 잠실새내역 불...지하철 2호선 운행 재개

2017.01.22. 오전 08: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오늘 아침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에서 불이 나 강남역으로 가는 열차 운행이 전면 중단됐다 조금 전 재개됐습니다.

■ 밤사이 내린 눈이 쌓여 전국 곳곳 빙판길이 우려됩니다. 눈은 오늘 낮까지 계속 이어지고 강원도 철원의 아침 기온이 영하 12도까지 떨어지는 등 강추위도 계속되겠습니다. 이번 추위는 내일 절정에 이를 거란 예보입니다.

■ 구속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오늘 각각 특검에 나와 조사를 받습니다. 블랙리스트 수사의 칼끝이 점점 박 대통령을 향하고 있습니다.

■ 구속된 뒤에도 한동안 버티던 조윤선 장관이 결국 장관직에 물러났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 대행은 국민에게 사과했고 문체부는 차관 중심의 비상체제에 들어갔습니다.

■야권 유력 대선 주자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매주 공약을 내놓고 준비된 후보 이미지를 선점한다는 구상입니다. '정치교체론'으로 맞서고 있는 반기문 전 사무총장은 문재인 전 대표와의 차별화 구상을 곧 밝힐 예정이어서 진검승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1월의 마지막이자 13번째 촛불 집회가 열렸습니다. 박사모 등 보수단체의 탄핵 기각을 촉구하는 맞불 집회도 함께 열렸지만 충돌은 없었습니다.

■ 이른바 '문화계 블랙리스트'가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로 만들어진 것으로 특검이 잠정 결론내렸습니다. 박 대통령측은 사실이 아니라며 허위 내용을 언론에 알린 특검 관계자와 해당 언론사 기자 등을 형사 고소하고 민사상 손해배상소송도 제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에 취임하면서 우리 경제와 안보 등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 세계도 기대와 우려가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