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특검, 내일 발표..."박·최 공동 운영" 결론

[YTN 실시간뉴스] 특검, 내일 발표..."박·최 공동 운영" 결론

2017.03.05. 오전 08:1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헌법재판소가 이르면 이번 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 선고를 합니다. 오는 10일과 13일이 유력한 선고일로 꼽히는 가운데 오는 7일쯤 선고일이 확정될 전망입니다.

■ 박영수 특검팀이 내일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YTN이 단독으로 입수한 공소장을 보면 최순실 씨와 박 대통령이 미르와 K스포츠 재단을 공동운영한 것으로 특검은 판단했습니다.

■ 미국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전략 핵무기를 한국에 재배치하는 방안을 옵션의 하나로 검토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 말레이시아 당국이 김정남 암살 사건과 관련해 자국을 비판한 강철 주말레이시아 북한대사를 '외교상 기피인물'로 지정하고 추방하는 강경조치를 내렸습니다.

■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 부지 제공으로 중국 내에서 롯데에 대한 불매 운동이 거세지는 가운데 단둥에 있는 롯데 마트가 영업정지를 당했습니다. 반한 감정에 현지 교민들의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오바마 전 대통령이 대선 직전인 지난해 10월 트럼프 타워에서 자신을 도청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오바마는 재임 시절 트럼프 대통령을 비롯한 어떤 미국인에 대해서도 사찰 명령을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 AI 의심 신고가 접수된 경기도 고양시의 토종닭 농가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청정지역으로 분류됐던 고양시에서 처음 AI가 발생해 경기도 전체로 확산될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휴일이자 경칩인 오늘은 대체로 구름 많고 포근하겠지만, 중부 일부 지역에는 비나 눈이 조금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