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뉴스 > 국제
    미 경찰, 비무장 대학생에게 100발 총격

    미국에서 경찰이 비무장 대학생에게 100여 발의 총격을 가해 숨지게 해 경찰의 과잉대응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로스앤젤레스 북부 노스리지의 한 고속도로에서 과속으로 경찰 추적을 받던 19살 압둘 아리안이 차에서 내려 도망치다 경찰관으로부터 100여 발의 총격을 받고 숨졌습니다.

    경찰은 사건 직후 아리안이 경찰의 투항 권고를 무시하고 도주하면서 경찰을 향해 두 손을 뻗어 총을 쏘는 듯한 행동을 취해 어쩔 수 없이 사격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이 공개한 911 전화 녹음에는 아리안이 "나는 총을 갖고 있다"면서 "경찰을 쏘겠다"고 말한 내용이 들어 있었으나, 현장 조사 결과 아리안은 무기를 갖고 있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이민 온 아리안의 유가족은 로스앤젤레스 시를 상대로 1억 2천만 달러의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시각 주요뉴스

    산에 숨겨진 '이규태 컨테이너'…군사 기밀 가득?

    산에 숨겨진 '이규태 컨테이너'…군사 기밀 가득?
    [앵커] 일광공영 이규태 회장이 도봉산 기슭에 숨겨 놓은 컨테이너에서 군사기밀 문서가 대량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기밀 내용이 구체적으로 확인되면 유출자를 찾기 위한 수사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도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도봉산 컨테이너 야적장에서 발견된 1톤 분량의 비밀 문서! 일광공영 측이 검찰 수사에 대비해 의도적으로 빼돌렸다는 점이 확인되면...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프리미엄클릭
    실시간 주요정보
    DMB 프로야구
    이슈&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