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임기 중 北 핵미사일 미국 도달"

[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임기 중 北 핵미사일 미국 도달"

2017.04.24. 오전 06: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대선 후보 3차 TV 토론회에서는 유엔 인권결의안 표결 당시 문재인 후보가 북한에 입장을 물어봤는지를 놓고 난타전이 이어졌습니다. 홍준표 후보를 향해서는 이른바 '돼지 흥분제' 논란과 관련해 사퇴 요구가 이어졌습니다.

■ 문재인 후보 측이 북한에 물어보고 유엔 인권결의안 기권을 결정했다는 송민순 전 장관의 주장은 거짓이라며 관련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송 전 장관이 이에 대해 재반박을 하면서 논란이 진실공방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내일 인민군 창건일을 앞두고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미 국토안보부 장관이 트럼프 대통령 첫 4년 임기 중 북한 핵미사일이 미국에 도달하는 큰 위협에 직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유럽연합 탈퇴 여부가 주요 쟁점으로 떠오른 프랑스 대선에서 중도 신당 마크롱 후보와 EU 탈퇴 공약을 내건 극우정당 르펜 후보가 1, 2위로 결선투표에 진출할 것이란 출구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경찰에 체포된 농협 총기 강도 피의자가 빚 때문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습니다. 집 근처에서 범행에 사용된 권총과 실탄이 발견됐는데, 아직 입수 경위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 오늘도 전국적으로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도 보통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당.점.사 - 당신의 점심을 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