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美 "北 도발에도 평화적 압박 지속"

[YTN 실시간뉴스] 美 "北 도발에도 평화적 압박 지속"

2017.08.28. 오전 11:3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도발에도 틸러슨 미 국무장관은 북미간 대화 의지를 거듭 밝혔습니다. 임성남 외교부 1차관이 미국을 방문한 가운데 한미 두 나라는 고위급 협의를 열어 북핵 대응책을 논의합니다.

■ 전두환 신군부가 5·18 민주화운동을 진압하면서 51만 발의 실탄을 쓴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당시 군 당국도 실탄 과다사용을 지적할 만큼 무차별적으로 진압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이유정 헌법재판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야 3당은 이 후보자가 이념적·정치적 편향성을 보여 왔다며 추궁하자 여당은 능력과 자질을 갖췄다고 반론을 펴고 있습니다. 이 후보자는 정치적 고려나 외부 시선에 흔들리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 직원에게 폭언을 퍼부었던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가 자리를 옮겨서도 갑질 행태를 일삼고 있다는 증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롯데는 YTN의 취재가 시작되자 피해자를 거짓말로 회유하며 돈을 주고 기사화를 막으려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박성현 선수가 미국 여자프로골프, LPGA 투어 캐나다 퍼시픽여자오픈에서 역전 우승하며 시즌 2승을 거뒀습니다. 이로써 LPGA에서 한국 선수가 다섯 대회 연속 우승하는 새 기록이 세워졌습니다.

■ 오늘은 전국이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특히 퇴근길 이후 빗줄기가 강해져 밤사이 경기 남부 등에는 최고 100mm의 폭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