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날씨 전망 [이동희, 기상청 통보관]

주말 날씨 전망 [이동희, 기상청 통보관]

2014.04.11. 오전 09: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이번에는 기상청 연결해서 이동희 통보관 전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십니까?

[앵커]

요즘 아침마다 안개가 짙게 끼는 것 같아요.

특별한 원인이 있나요?

[인터뷰]

최근 서해상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상대적으로 찬 해수면과 만나면서 안개가 짙게끼고 있는데 최근의 우리나라 기류가 서풍이나 남서풍이 자주 유입되면서 이 기류를 따라서 해상에서 발생한 안개가 주로 해안이나 해안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고요.

내륙에서도 일부 기온이 떨어지는 지역에서 복사냉각에 의한 안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앵커]

시야는 좋지 못해도 날씨는 따뜻했는데 주말에는 어떨까요?

[인터뷰]

내일 토요일 내일도 구름 많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아침 최저기온이 7도에서 12도, 낮 최고 기온이 12도에서 22도를 보이면서 평년보다는 1도에서 5도가량 높은 기온을 보여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내륙지역에서 아침에 기온이 좀 떨어지고 낮에 기온이 오르면서 일교차가 10도이상 벌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일요일에는 비예보가 나와있던데요.

언제쯤 얼마나 내릴까요?

[인터뷰]

비는 주로 제주도와 남해안에서 예상되고 제주도는 내일 토요일 밤부터 일요일 오전사이 남해안은 일요일 오전 예상되는데 제주도는 5~10mm, 남해안은 5mm 미만으로 적겠고요.

비가 오지 않는 그 밖의 지역에서도 일요일 낮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앵커]

다음주 날씨는 어떻게 보고 계시나요?

[인터뷰]

전반적으로 내일 모레 비가 그친 이후에는 전반적으로 날씨는 계속해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맑거나 구름 많이 끼는 날씨가 되다가 18일 정도에 우리나라 남쪽으로 기압골이 통과하면서 남부지방 중심으로 충청이남 지역 비가 예상되고 있고 그 밖의 서울, 경기도에서도 전체적으로 흐린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앵커]

황사도 궁금한데요.

조만간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은 없을까요?

[인터뷰]

현재 황사발생 지역에서는 황사가 발생하지 않고 있고 기류도 우리나라에 황사가 유입되기 어려운 서해에서 남서풍 기류가 유입되고 있어서 당분간은 황사 영향은 낮다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청 이동희 통보관이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인터뷰]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