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최고의 클릭유발자 '유튜브 TOP 10' ①

2014 최고의 클릭유발자 '유튜브 TOP 10' ①

2014.12.13.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유튜브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올해 최고의 인기 영상 탑(TOP) 10을 발표했습니다.

조회수, 공유, 코멘트, 좋아요 건수를 기준으로 선정된 2014년 최고의 인기 영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먼저 1위부터 5위에 오른 영상입니다.




1. 거대 거미가 되어버린 돌연변이 견공

1위는 조회수 1억1500만 건 이상을 기록한 '거대 거미 복장을 한 개'의 영상이 차지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다리 8개가 달린 거미 옷을 입은 견공이 한밤중에 엘리베이터, 출입문 등에 등장해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몰래카메라 영상입니다.

돌연변이 거미가 되어버린 견공의 모습에 화들짝 놀라며 부리나케 도망치는 사람들의 모습이 많은 네티즌들을 웃겼습니다.




2. 호날두·네이마르와 함께 축구를…'나이키 풋볼' CF

2위는 세계적인 선수들과 함께 축구를 하는 소년들의 모습을 담은 '나이키 풋볼' 광고 영상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웨인 루니, 네이마르 다 실바 등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축구 선수들이 등장하는 4분가량의 영상은 유튜브에서 1억 번 가까이 재생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3. 만나자마자 '첫키스'하는 10쌍의 커플

생전 처음 만난 10쌍의 커플이 키스를 나누는 '첫 키스(FIRST KISS)'라는 영상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940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해당 영상은 서로 전혀 알지 못하는 스무 명에게 짝을 지어준 뒤 키스를 하게 한 뒤 그 모습을 담은 '타티아 필리에바'라는 감독의 실험 영상입니다.

이 영상은 지난 3월 10일, 유튜브에 개시된 이후 전 세계 네티즌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4. '보이스 오브 이탈리아'…20대 수녀의 변신

4위는 이탈리아에서 열린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 오브 이탈리아(The Voice of Italy)'에 참가한 20대 수녀 '크리스티나 수치아(Suor Cristina Scuccia)'의 영상이 꼽혔습니다.

화장기 없는 얼굴에 수녀복 차림을 한 그녀는 매력적인 음색으로 앨리샤 키스의 '노 원(No One)'을 열창해 심사위원의 극찬을 이끌어 냈습니다.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유튜브에서 화제의 인물로 떠오른 수치아 수녀는 해당 오디션에서 우승까지 거머쥐었습니다.




5. '아이폰6플러스'는 휜다…밴딩 테스트 영상

IT기기 리뷰 채널 '언박스테라피(Unbox Therapy)'의 아이폰6플러스 휘어짐(Bend, 벤딩) 테스트 영상이 5위에 올랐습니다.

영상 속 남성은 며칠 전 구매한 아이폰6플러스를 들고 나와 "이미 살짝 구부러진 상태"라고 말합니다. 이어 남성은 양손의 힘만으로 아이폰6플러스가 휘어지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올리며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