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라이온스세계대회 기네스 인증 신청

부산라이온스세계대회 기네스 인증 신청

2012.06.08. 오전 00: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이번 달 22일 개막하는 라이온스 부산세계대회가 사상 최대규모로 치러집니다.

라이온스 측은 이번 대회를 국내에서 개최된 사상 최대 규모의 국제컨벤션행사로 기네스 인증 신청을 하기로 했습니다.

손재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제95차 라이온스부산세계대회 준비위원회는 이번 행사에 현재까지 120개국에서 5만 5천 명의 회원이 참가신청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시애틀에서 열린 세계대회 때 만 3천 명에비해 4배가 넘는 규모이며 95년 라이온스 세계대회 역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준비위원회측은 사상 최대규모 컨벤션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기네스 국제 인증 절차를 추진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최중열, 라이온스 부산세계대회 준비위원장]
"한국기록원에서 국내에서 개최된 국제대회 가운데 등록자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인정했습니다. 세계에서 전무후무한 세계대회가 되지 않겠느냐..."

이번 행사는 22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립니다.

대회전인 15일부터 국제이사회, 18일부터 당선총재세미나가 예정돼 있고 22일 본행사인 총회가 개최됩니다.

세계각국 2만여명의 회원이 참여하는 국제 퍼레이드는 23일 해운대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각국의 지도층 인사들이 모이는 행사인 만큼 기대되는 경제유발효과도 큽니다.

[인터뷰:김창석, 라이온스 부산세계대회 행정위원장]
"우리 계산은 서울, 항공, 교통, 합쳐서 3천억 원의 경제유발효과와 7천여 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있다고 보고..."

부산 지역 6천여실의 관광호텔은 이미 예약이 끝났고, 경주, 창원 등 인근 지역의 호텔도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또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인사들의 이동에만도 대형버스만 천 5백 대가 준비됐습니다.

이외에 경찰도 2천여 명의 경력을 지원하고 시민 370명도 자원봉사에 나서는 등 행사의 성공을 위해 모두가 발벗고 나섰습니다.

YTN 손재호[jhson@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