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울 새 브랜드 'I·SEOUL·U' 활용법 공개

[서울] 서울 새 브랜드 'I·SEOUL·U' 활용법 공개

2015.11.25. 오후 5:2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서울시가 'Hi Seoul(하이서울)'을 대신할 새 브랜드로 선정한 'I·SEOUL·U(아이서울유)'의 공식 디자인을 확정하고 활용법을 공개했습니다.

서울시는 전문가 의견을 들어 단어 사이 점의 위치를 아래에서 가운데로 바꿨습니다.

'I(나)'와 'U(너)'가 'SEOUL(서울)'을 사이에 두고 연결된다는 의미를 강조한 것입니다.

점의 색깔은 각각 붉은색과 푸른색을 채택해 열정과 여유가 공존하는 서울의 모습을 담았고 'SEOUL'의 영문 'O'는 옛 한글의 'ㆁ(이응)'으로 대체해 동서양의 공존을 표현했습니다.

또 메인 브랜드 아래 한글로 '나와 너의 서울'이라고 작게 썼던 것을 국어적 표현에 맞게 '너와 나의 서울'로 변경했습니다.

서울 새 브랜드는 시민 누구나 영리 여부와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으며 누리집(www.seoul.go.kr)에' 서울브랜드 길라잡이'가 공개됐습니다.

서울시는 "세계 여러 도시도 서울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게 영문 버전의 길라잡이도 제작해 공개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