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규, 오늘(26일) 첫 정규 발표 "리더 아닌 현재의 나, 표현"

김성규, 오늘(26일) 첫 정규 발표 "리더 아닌 현재의 나, 표현"

2018.02.26. 오전 09: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김성규, 오늘(26일) 첫 정규 발표 "리더 아닌 현재의 나, 표현"
AD
그룹 '인피니트'의 리더 김성규가 솔로로 돌아온다.

김성규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10 Stories'에 수록된 10트랙의 음원과 타이틀곡 'True Love'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2012년 'Another me'로 인피니트와는 다른 길을 선택하며 일찍이 본인의 음악 그림을 그려온 김성규는 2015년 '27'을 통해 확고한 자신만의 음악 스펙트럼을 완성했다.

김성규는 이번 첫 정규 앨범을 통해 인피니트란 무거운 아이돌 리더의 자리에서 잠시 벗어나 그 세대의 공감대인 사랑, 이별, 그리움, 슬픔, 절망과 아쉬움 등을 표현했다. 그는 '현재의 나'에서 시작되는 모든 이야기들을 김성규만의 호소력 있는 보컬로 풀어냈다.

프로듀서인 밴드 넬(NELL) 김종완의 지휘 아래 시작된 지난 8개월의 음악 작업은 캐스커의 JUUNO, 에픽하이의 Tablo, 한국인 최초의 데프잼(DEF JAM) 소속 작곡가였던 SPACEBOY와 Zooey 등 최고 뮤지션들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특히 타이틀곡 'True Love'는 SPACEBOY와 김종완이 공동 작곡한 얼터너티브 팝으로, 곡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펼쳐지는 시원한 전개와 사운드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김성규는 이날 첫 정규앨범 발매를 기념해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jiwin@ytnplus.co.kr)
[사진제공 = 울림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