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60초] '위기'를 '경계'하라

[키워드60초] '위기'를 '경계'하라

2014.12.18. 오후 4:4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구속) 위기의 경찰관

검찰이 '정윤회 문건'과 관련해 청와대 문건을 반출한 박관천 경정에 대해 구속영장을청구할 방침입니다. 박 경정이 작성한 '박지만 미행보고서'에 언급된 인물들은 검찰 조사에서 미행 사실을 모두 부인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결국 '정윤회 문건' 수사는 박 경정과 숨진 최 모 경위, 한 모 경위에게 책임이 있다는 쪽으로 정리되는 분위기인데 문건 작성의 동기나 이유, '비선 실세' 파문의 의문점 등은 밝혀지지 않는 수사 결과라는 지적이 많습니다.

●(구속) (위기)의 '공주님'

구속 위기에 처한 사람이 또 있습니다. 이른바 '땅콩 회항' 사건을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대한항공 측의 조직적인 증거 인멸 사실도 일부 확인하고 조현아 전 부사장에 대해 구속 영장을 청구하겠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또 전 부사장을'일반 탑승객'으로 잠정 결론내렸습니다. 한마디로, 정상적인 항공기 운항을 방해한 승객이라는 혐의를 받고 있다는 뜻입니다.

●구제역 (위기)경보 '(경계)' 격상

한파가 계속되는 가운데 돼지 구제역이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위기경보 수준을 최상급인 '심각'의 바로 아래 등급까지 높이고 매몰처분을 확대하고 있는데, 예방접종 후 항체가 형성되기까지 앞으로 2주가 고비라고 합니다.

●화상 (경계)…핫팩 사용 (무서워)

이렇게 날씨가 추울 때 반가운 주머니 속 친구가 핫팩인데요, 화상을 조심해야 합니다. 핫팩으로 인한 화상 피해가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장기 치료가 필요한 2도나 3도 화상을 입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테러) (무서워) 영화 개봉 취소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암살을 코믹하게 다룬 미국 영화 '더 인터뷰'의 개봉이 전격 취소됐습니다. 제작사인 소니 영화사는 대형 영화 인들이 영화 상영 계획을 잇따라 취소해 개봉을 포기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자칭 '평화의 수호자'라는 해킹단체 GOP가 여러 차례 관객에 대한테러 위협을 가했기 때문입니다.

●(테러) 조직에 (한국)인이 ?

급진 테러조직 IS에 한국인이 있을까요? 미국의 싱크탱크인 부르킹스연구소 소속 한 연구원이 SNS에 '한국인 IS 전사'라며 사진을 올렸습니다. 이 남성의 아랍어 이름이 '아부 사이프'라는 설명까지 달았습니다. 그러나 사진의 출처나 촬영 장소 등 구체적인 설명은 하지 않아서 진위 여부에 의혹을 남겼습니다.

●(한국) 선수끼리 '우정의 대결'

동갑내기 오랜 친구인 손흥민과 김진수가 독일 분데스리가 무대에서 적으로 처음 만났습니다. 경기 결과에선 손흥민이 판정승을 거뒀지만, 승자도 패자도 없는 아름다운 승부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