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공약 후퇴 논란...'약한 1호' vs '1호 번복'

[YTN 실시간뉴스] 공약 후퇴 논란...'약한 1호' vs '1호 번복'

2020.01.15. 오후 5:4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민주당이 공공 와이파이 확대를 총선1호 공약으로 내세우자 1호로써는 약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당은 탈원전 저지 등으로 맞섰는데 1호 공약 자체를 번복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 보수 통합 논의는 불협화음의 연속입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우리공화당과의 통합도 염두에 두고 있다는 발언을 하자 새보수당의 유승민 위원장은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정부가 남북관계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에는 대북제재를 일부 완화해야 한다는 입장을 강조해, 방북절차 간소화 등 관광분야가 남북관계 개선의 돌파구가 될지 주목됩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정농단과 국정원 특수활동비 사건 파기환송심이 시작됐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번에도 건강 문제를 이유로 출석하지 않았고 첫 재판은 5분 만에 끝났습니다.

■ 성폭행 혐의를 받는 가수 김건모 씨가 경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비공개 출석이 여의치 않자 지하 3층 직원 전용 주차장으로 들어온 김 씨는 취재진과 마주쳤지만 아무런 답도 하지 않았습니다.

■ 최악의 재앙으로 번지고 있는 호주 산불로 테니스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호주오픈이 무산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악화된 대기질 때문에 호흡곤란을 호소하다 결국 기권하는 선수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