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TV, 김정은 위원장 동영상 방송

북한 TV, 김정은 위원장 동영상 방송

2020.05.02. 오후 6:3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북한 조선중앙TV가 20일 만에 공개활동을 재개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동영상을 신속하게 공개하면서 최근 불거진 신변이상설을 반박하는 행보를 보였습니다.

조선중앙TV는 오늘 오후 3시쯤 시작된 정규방송 첫 순서로 김 위원장이 참석한 순천 인비료 공장 준공식 소식을 약 15분 분량의 편집 영상과 함께 내보냈습니다.

영상에는 김정은 위원장이 행사장에 입장하는 장면을 시작으로 대규모 인파의 환호에 손을 흔드는 장면과 수행한 고위 간부들과 대화하는 장면, 준공 테이프를 가위로 절단하는 장면 등이 포함됐습니다.

준공식이 끝난 뒤 공장을 둘러볼 때도 김 위원장은 부지가 넓은 공장 시설 간에는 다른 간부들과 전동 카트를 함께 타고 이동했지만, 시설 내부를 둘러보거나 계단을 내려가는 등 시종일관 정상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은 단상에 마련된 자리에서 김덕훈 노동당 부위원장보다도 상석에 앉은 모습을 보여서 내부 권력 서열이 격상했을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영상에서는 오전에 나온 인쇄 매체 기사에서 거명되지 않았지만 '의전 비서' 역할을 수행 중인 현송월 당 선전선동부 부부장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한편 준공식 행사 과정에서 단상에 있던 김 위원장과 고위 간부들, 그리고 근접 경호원과 북한 취재진 등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고, 나머지 참석자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유튜브 구독자 450만 달성 축하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