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北 정권수립 73주년 심야 열병식...김정은 연설 메시지 '주목'

[YTN 실시간뉴스] 北 정권수립 73주년 심야 열병식...김정은 연설 메시지 '주목'

2021.09.09.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코로나19 새 환자가 이틀째 2천 명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도권에서 역대 최다 확진을 기록한 가운데 충남 아산 교회에서도 80여 명이 집단감염 되는 등 전국에서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수도권에서 다시 확진자가 급증하자 정부는 방역 긴장감이 느슨해진 게 아닌지 우려하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 전환과 일상 회복은 11월은 돼야 검토할 수 있다며 지금은 방역 관리에 집중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 북한이 정권 수립 73주년을 맞아 오늘 새벽 심야 열병식을 개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연설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내놓았는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민주당 충청 경선에서 이재명 지사에 크게 뒤진 이낙연 전 대표가 의원직 사퇴로 배수진을 치며 반전을 시도하고 나섰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위기 돌파형 대통령이 필요하다며 대세론 굳히기에 들어갔습니다.

■ 국민의힘은 오늘부터 이틀 동안 진보 논객 진중권 교수 등을 면접관으로 불러 대선주자 공개 면접을 진행합니다. 앞서 대선주자 비전과 공약 발표회가 모두 알맹이 없는 학예회 수준이었다는 혹평을 극복할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 사설 구급차 업체가 응급 환자를 이송하면서 상습적으로 바가지를 씌웠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법으로 요금 기준이 정해져 있지만 환자나 보호자가 잘 모른다는 점을 악용해 많게는 10배 넘는 요금을 받아 챙겼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