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오늘 일정 취소...윤석열, 생활 밀착 행보

이재명, 오늘 일정 취소...윤석열, 생활 밀착 행보

2022.01.08. 오후 3: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어제 ’명심콘서트’ 관계자가 코로나19 확진
민주당 "선제적 PCR 검사 위해 오늘 일정 취소"
윤석열 "반려동물 쉼터 확대"…생활밀착형 공약
이준석 대표가 제작한 ’59초 공약’도 선보여
AD
[앵커]
대선이 이제 꼭 6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서울 민심 탐방을 이어갈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진자와의 접촉 가능성으로 오늘 일정을 전면 중단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반려동물 쉼터 확대와 전기차 충전 요금 동결 등 생활밀착형 공약을 잇달아 내놨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최아영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앵커]
이재명 후보, 서울 민심 공략 이틀째였는데, 일정이 전면 중단됐군요?

[기자]
네. 민주당 선거대책위는 오늘 오전 기자들에게 이 후보의 일정 중단을 공지했습니다.

어제 진행된 '명심콘서트'에서 카메라 감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인데요.

선대위는 이 후보가 밀접 접촉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선제적 PCR 검사를 위해 일정을 취소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준비하고 기대하신 많은 분께 불편을 드려 송구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는데요.

오늘 이 후보는 노후 아파트 현장에서 정책 간담회를 열고 재건축 규제 완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었습니다.

또 환경 공무관, 1인 가구와도 만나 간담회를 할 예정이었지만 모두 연기됐습니다.

대신 남인순 의원은 환경공무관 간담회에서 이 후보가 환경미화원이 아닌 환경공무관이라는 명칭을 서울뿐 아니라 전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려 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앞서 이 후보는 SNS를 통해 42번째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골프 인구 500만 시대에 걸맞게 대중골프장 운영 방식을 건전화하겠다며 회원제식 운영을 근절하고 과도한 요금 인상을 막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앵커]
윤석열 후보는 생활밀착형 공약을 잇달아 내놨는데 어떤 내용입니까?

[기자]
네. 윤 후보는 반려인답게 반려동물 쉼터를 확대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세 번째 생활밀착형 공약으로 이른바 '심쿵 약속'인데요.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동물 복지를 위한 필수 시설이지만 제한적이라며, 한강공원 등 하천구역에 반려견 놀이터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준석 대표가 직접 제작을 맡은 생활밀착형 '59초 공약'도 공개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삭감과 충전 요금 인상이 너무 급격해 전기차 보급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며 윤석열 정부에서는 전기차 충전 요금을 동결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또 지하철 정기권이 버스에 환승 적용이 안 된다는 점을 지적하며, 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내용도 공개했습니다.

윤 후보는 오후에는 한국 발달장애 아티스트 특별전시회 관람에도 나섰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YTN 최아영 (cay2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