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이재명 "청년 기회 국가 만들 것"...강남역 '점심 인사' 유세

[현장영상+] 이재명 "청년 기회 국가 만들 것"...강남역 '점심 인사' 유세

2022.02.16. 오후 12: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오늘(16일) 수도권 표심을 공략합니다.

서울 강남역 인근 직장인들을 상대로 첫 '점심 인사' 유세에 나서는데요,

현장 연결해 이 후보의 발언 들어보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우리는 어떤 일이 있더라도 특정 개인, 특정 정치세력의 사적 욕망을 위한 정부가 아니라 우리 국민 모두를 위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정부가 되어야 합니다.

국가가 곧 국민이고 국가의 모든 역량은 우리 국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이 나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서 사용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그 길로 함께 가시겠죠.

자꾸 혼선을 일으켰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 속도의 시대에 빨리빨리 해야 되겠죠? 빨리 끝내야죠. 이재명은 합니다. 나를 위해 이재명. 대한민국을 위해 이재명. 좋습니다.

위기를 극복할 사람이 누구입니까, 여러분? 대한민국의 경제를 살릴 유능한 경제대통령 후보 누구입니까, 여러분! 나라를 통합시키고 국가가 가진 모든 인적, 물적 역량을 다 합쳐서 통합...아주 좋습니다.

제가 오늘은 네 가지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이재명은 우리 모두가 겪고 있는 이 어려움, 위기를 극복할 뿐만 아니라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위기 극복 총사령관이 되겠다 이 말씀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는 국민의 먹고 사는 문제만큼 중요한 게 없습니다. 나라 경제를 회복시키고 지속적으로 경제가 성장하는 그런 나라, G5 향해 나아가는 대한민국 만들겠습니다. 유능한 경제대통령이 될 것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세 번째는 우리 국민들의 모든 힘을모으고 정당과 진영을 가리지 않고 대한민국 국가 발전과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된다면 모두가 힘을 합치는 통합의 나라 만들겠다.

국민통합 대통령이 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 네 번째, 이 양극화와 저성장의 시대에 최고의 피해자인 우리 청년들을 위한 나라, 청년 기회국가를 만들겠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호흡이 너무 착착 잘 맞아요. 이재명은 합니다. 이재명은 합니다. 이재명은 해 왔기 때문에 앞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이재명은 합니다. 이재명은 합니다. 나를 위해 이재명.

대한민국을 위해 이재명. 미래를 위해 이재명.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이재명. 감사합니다. 첫 번째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양극화와 전 세계적인 패권 경쟁 그리고 코로나, 저성장 모두가 위기이고 모든 것이 어렵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시대에는 기회를 단순히 활용하는 정도, 기회를 활용조차 못하는 무능한 세상을 바꾸라고 준 힘을 사적 보복에나 사용하는 무책임함, 이런 것들은 부족함이 아니라 우리 공동체를 망치는 죄악입니다. 동의하십니까?

그래서 이 위기의 시대에는 위기 극복에 최적화된 위기 극복 총사령관이 필요합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나갈 위기 극복 총사령관 누구입니까? 한 번만 하시지요. 세 번 할 시간이 없어요. 한 번만.

여러분, 코로나가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아끼고 사랑하는 누군가가 극단적 선택을 하고 애달프게도 천수를 누려야 할 사람들이 세상을 떠나는 이 참혹한 환경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 모두가 책임져야 될 방역의 책임을 특정 소수가 대신 감당하느라 엄청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여러분께 묻겠습니다. 우리 공동체 모두를 위해서 누군가가 특별한 희생을 치른다면 그에 대해서 우리 모두가 특별한 보상을 해 주는 것이 바로 정의 아닙니까.


YTN 김태민 (tm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