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尹 "경찰, 왜 쳐다만 봤나...책임 물을 것"

[YTN 실시간뉴스] 尹 "경찰, 왜 쳐다만 봤나...책임 물을 것"

2022.11.08. 오전 05: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윤희근 경찰청장 등이 출석한 가운데 열린 이태원 참사 국회 현안 질의에서 야당 의원을 중심으로 책임 추궁과 사퇴 요구가 잇따랐습니다. 이 장관은 현재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퇴론에 선을 그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경찰의 부실했던 초기 대응을 강하게 질타하고, 진상규명 결과에 따라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대통령실과 경호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는 이태원 참사를 둘러싼 책임 공방이 예상됩니다.

■ 경찰청 특별수사본부가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과 박희영 용산구청장 등 6명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 등으로 입건했습니다. 특수본은 윤희근 경찰청장 등 경찰 지휘부에 대해서도 성역없이 수사하겠다고 강조했고,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특검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 지난 5일 경기도 의왕시 오봉역에서 발생한 사고 여파로 시멘트 운송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코레일이 사고 조사를 위해 열차 운행을 중단시키면서 시멘트 공급이 끊겨 건설 현장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검찰이 오늘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기소할 예정인 가운데 공소장에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대선 자금이 적시될지 주목됩니다. 이 대표의 또 다른 측근인 정진상 실장에 대한 수사도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 미국 연방의회 의원 470명과 주지사 36명을 새로 선출하는 중간선거가 현지 시각으로 8일 치러집니다. 바이든 행정부에 대한 중간 평가이자 2년 뒤 미국 대선의 가늠자가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주요 경합지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