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 만찬장서 尹 등 떠밀며 '나가 나가' 김건희 영상 논란"

"G20 만찬장서 尹 등 떠밀며 '나가 나가' 김건희 영상 논란"

2022.11.17. 오후 3:4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방송 : YTN 라디오 FM 94.5 (13:00~14:00)
■ 진행 : 김우성 앵커
■ 방송일 : 2022년 11월 17일 (목요일)
■ 대담 : 이우영 아나운서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김우성> 윤 대통령이 동남아 순방을 마치고 귀국했다는 소식 어제 전해드렸는데요. G20 환영 만찬에서의 김건희 여사와 윤 대통령의 영상이 또 화제가 됐다고요?

◆ 이우영>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인도네시아 발리 가루다 위스누 끈짜나 문화공원에서 열린 G20 환영 만찬에 참석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조코위 대통령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환영 만찬이 생중계됐는데 윤 대통령과 김 여사의 모습이 눈길을 끌은 건데요. 당시 카메라는 각국 정상들이 자유롭게 담소를 나누는 현장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화면이 바뀌며 자리에 앉아 있는 윤 대통령과 김 여사 모습이 잡혔는데 이때 김 여사가 윤 대통령을 향해 자리에서 일어나 밖으로 나가라는 듯 수차례 손짓하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 김우성> 영상을 보면 윤 대통령을 향해 김 여사가 뭐라고 말도 하는 듯 보이던데요?

◆ 이우영> 영상을 보면, 근처에 있던 시진핑 중국 국가 수석이 많은 이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인데요. 음성이 들리지 않아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김 여사의 입 모양을 미루어 볼 때 윤 대통령이 다른 곳을 보자 팔을 툭툭 친 뒤 "아니 여보 그러지 말고 지금 나가 나가"라고 말한 것으로도 보입니다.

◇ 김우성> 김건희 여사는 이번 순방에서 개별 활동도 따로 한 것으로 보도가 됐죠?

◆ 이우영> 김 여사는 발리 현지에서 발리 한국학교를 둘러보고, G20 정상회의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석해 발리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등의 활동을 했죠. 이외에도 국가 정상 배우자들의 공식 일정을 소화하지 않고, 대신 심장질환을 앓는 현지 어린이의 집을 찾기도 헀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야당으로부터 외교 결례, 보여주기식 선행 등의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YTN 박준범 (pyh@ytnradi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