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이재명, 법원으로 출발...이르면 오늘 밤 구속 여부 결정

[현장영상+] 이재명, 법원으로 출발...이르면 오늘 밤 구속 여부 결정

2023.09.26. 오전 08: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늘(26일) 오전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 심문에 출석하기 위해 잠시 뒤, 단식 회복 치료를 받는 서울 녹색병원을 출발합니다.

헌정사상 첫 제1야당 대표의 구속 여부는 오늘 밤늦게나 내일 새벽쯤 결정될 전망인데, 이 대표는 검찰 소환 조사 때와 달리 별도로 입장은 밝히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장 연결하겠습니다.

지금 이재명 대표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지팡이를 짚고... 지금 쓰러질 뻔한 그런 상황도 보셨는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늘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서, 법원에 출석하기 위해서 지금 회복치료를 받고 있던 서울녹색병원을 나서는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고민정 최고위원과 악수를 하고 있고요.

고민정 최고위원의 경우는 눈을 질끈 감으면서 울먹이는 듯한 모습도 보였고요.

조금 전에 정청래 최고위원과도 악수도 하고 의원들이 침통한 얼굴로 이재명 대표와 악수를 나누고 있는데 이재명 대표는 미소를 보이며 안심시키는 듯한 모습도 보입니다.

김영진 의원도 보이고요.

서영교 의원 등 민주당 지도부가 이재명 대표가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서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출발하는 이 현장에 배웅을 나왔습니다.

당초 건강상태가 좋지 않으니까 휠체어을 이용한다거나 침대를 이용할 수 있다는 예상도 있었는데 직접 걸어서 병원으로 이동하는 그런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비가 오는 날씨여서 우산을 받히고 있고요. 길이 미끄러울 수 있습니다.

지팡이를 짚고 있는데 단식이 길어지다 보니 살도 빠진 것 같고 기력이 쇠한 모습입니다.

민주당은 앞서서 이재명 대표가 오늘 오전 9시 45분쯤에 영장실질심사가 열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출석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이 8시 30분쯤이니까 약 1시간쯤 뒤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도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검찰이 지난 18일에 백현동 개발특혜 의혹과 또 쌍방울그룹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해서 구속영장을 청구했고요.

국회에 제출된 체포동의안이 본회의에서 가결되면서 이재명 대표가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게 됐습니다.

오늘 영장실질심사를 받으면서 구속 기로에 선 상황입니다.

조금 전에 서울 면목동에 있는 녹색병원에서 이재명 대표가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서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출발하는 현장 화면을 보셨습니다.


YTN 박기완 (parkkw0616@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