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尹-빈 살만 회담...중동 정세·경협 논의

[YTN 실시간뉴스] 尹-빈 살만 회담...중동 정세·경협 논의

2023.10.23. 오전 06:1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사우디아라비아를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이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겸 총리와의 회담에서 중동 정세에 대해 인도적 지원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방문에서 21조 원 규모의 양해각서 체결도 이뤄지는데, 윤 대통령은 복합위기의 해결책을 새로운 중동 붐에서 찾겠다는 생각입니다.

■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참패 수습책으로 혁신기구 설치를 발표한 국민의힘이 오늘 혁신위원장 인선을 발표할지 주목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병원에 입원한 지 35일 만인 오늘 당무에 공식 복귀합니다.

■ 1급 가축 전염병인 럼피스킨병 국내 발병 지역이 이틀 만에 10곳으로 늘었습니다. 정부는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 시도에 특별교부세 100억 원을 긴급 지원합니다.

■ 카카오 창업주인 김범수 전 이사회 의장이 오늘 금융감독원에 소환돼 조사를 받습니다. 카카오는 지난 2월 SM 경영권 인수 경쟁 당시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할 목적으로 SM 주가를 의도적으로 끌어올렸다는 의혹을 받습니다.

■ 이스라엘의 봉쇄로 물자난을 겪고 있는 가자지구에 두 번째 구호 물품이 전달됐습니다. 이번 구호품에 연료가 포함됐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는데, 이스라엘 정부는 부인하고 있습니다.

■ 당분간 일교차가 10도 이상 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강원 동해안에 건조특보가 내려지는 등 동쪽 지방을 중심으로 대기가 메말라가고 있어 산불 등 화재 사고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