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北, 병력·중화기 투입..."상응하는 조치"

[YTN 실시간뉴스] 北, 병력·중화기 투입..."상응하는 조치"

2023.11.28. 오전 06:2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9.19 합의 파기를 선언한 북한이 최전방 초소에 감시소를 다시 세우고, 병력과 중화기를 투입하는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우리 군은 북한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면서 상응하는 조치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북한 군사 정찰위성 문제를 논의한 유엔 안보리 회의가 이번에도 빈손으로 끝났습니다. 북한은 탄도미사일 기술이 아니면 투석기로 위성을 날리느냐며 거세게 반발했고, 우리는 북한이 안보리를 조롱하고 있다며 비판했습니다.

■ 2030 세계 박람회 개최지의 최종 투표가 우리 시각으로 오늘 밤 늦게 진행됩니다. 사우디 리야드의 우세 속에 부산이 막판 추격전을 벌이고 있어 박빙 승부가 예상됩니다.

■ 연예인 마약 의혹의 핵심 인물인 현직 의사의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연예인들의 잇단 마약 음성 결과로 물증 확보에 실패한 경찰 수사가 또다시 난항에 빠졌습니다.

■ 심각한 저출산 속에 우리나라 청년 인구가 30년 뒤에는 절반 수준으로 급감할 거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지금도 결혼 적령기인 30대 초반 56%는 미혼으로 집계됐습니다.

■ 오늘 아침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영하권의 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찬바람이 불며 체감기온은 더 떨어지겠습니다. 낮 기온도 크게 오르지 않아 종일 춥겠고, 내일은 곳곳에 또 한차례 비나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