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동관 탄핵안 오늘 처리"..."밤샘 농성"

[YTN 실시간뉴스] "이동관 탄핵안 오늘 처리"..."밤샘 농성"

2023.12.01. 오전 06:1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민주당이 오늘 본회의를 열고 이동관 방통위원장 탄핵안을 강행 처리할 계획인 가운데, 국민의힘은 이에 반발해 밤샘 농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본회의 개의 여부가 관건인데, 김진표 의장의 막판 선택이 주목됩니다.

■ 야당 주도로 국회를 통과한 이른바 '노란봉투법'과 '방송 3법'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거부권을 행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부권을 행사하면 양곡법과 간호법에 이어 세 번째 입니다.

■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를 받는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대장동 의혹에 대한 법원의 첫 판단으로, 이재명 대표 재판에도 영향을 끼칠 전망입니다.

■ 북한의 첫 군사정찰위성 '만리경 1호'가 오늘부터 공식 정찰임무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북한은 한반도와 미군 주요 시설 등을 촬영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정식 임무 개시에 맞춰 위성 사진 공개에 나설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석유수출국기구, OPEC과 비OPEC 주요 산유국 협의체인 'OPEC 플러스'가 원유 생산량을 하루 100만 배럴 추가 감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국제 시장에서 원유 가격은 상승 압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12월의 첫날인 오늘,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6도, 낮 기온은 2도에 머무는 등 예년보다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이번 강추위는 주말까지 계속되겠고, 추위 속에 서해안에는 많은 눈이 집중될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