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 대법원장 후보자 청문회 마무리...한국공항공사 자회사 노조, 경고 파업

[미리보는오늘] 대법원장 후보자 청문회 마무리...한국공항공사 자회사 노조, 경고 파업

2023.12.06. 오전 05:3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12월 6일, 수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국회는 오늘(6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 조희대 대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마무리합니다.

어제(5일) 열린 청문회 첫날, 여야는 사법부의 정치 편향성과 검찰의 과도한 압수수색을 놓고 기 싸움을 벌였지만, 조 후보자의 신상이나 도덕성 관련 의혹은 거의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여야는 큰 이견이 없을 경우, 조 후보자 임명동의안을 오는 8일 예정된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할 것으로 보이는데, 지난 10월부터 이어진 사법부 수장 공백 사태가 해소될지 주목됩니다.

=====

학교폭력 사안 조사 업무를 맡는 현직 교사들의 업무량이 너무 많다는 지적이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와 여당은 오늘(6일) 국회에 모여 관련 대책을 논의합니다.

정부·여당은 학교폭력 사안 처리 담당 인력을 지원하는 방안 등을 집중 검토할 예정입니다.

또 학교전담경찰관, SPO를 늘려 학교 폭력 사안 처리를 돕는 방안도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더불어민주당은 총선 2호 공약으로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이 주축이 돼 온 동네가 함께 아이들을 키우자는 취지의 '온 동네 초등돌봄' 정책을 발표합니다.

이재명 대표와 이개호 정책위의장 등 당 지도부는 오늘(6일) 서울 강서구 방화초등학교를 찾아 교사, 학부모와의 간담회를 열고, 초등돌봄 현황과 애로사항을 들을 예정입니다.

=====

인천국제공항을 뺀 전국 14개 공항에 근무하는 한국공항공사 자회사 소속 노조원들이 오늘(6일)부터 이틀 동안 파업에 들어갑니다.

전국공항노동조합은 남부공항서비스와 KAC공항서비스, 항공보안파트너스 등 한국공항공사 자회사 세 곳의 노조원들이 경고 파업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홍종현 (hjh12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