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與 공관위, 회의 결과 발표..."단수 후보 추천 총 13인"

[현장영상+] 與 공관위, 회의 결과 발표..."단수 후보 추천 총 13인"

2024.02.19. 오후 6:1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공천 심사 반환점을 돈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추가 회의 결과를 발표합니다.

신청자들의 지역구 재배치나 현역 의원 컷오프 가능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발표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정영환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제10차 회의 결과를 발표드리겠습니다. 우리 공천관리위원회는 미결정된 선거구에 대한 심사를 오늘 2시에서부터 조금 전까지 했습니다. 그 결과 13개 선거구에 단수 후보자를 17개 선거구에 경선 지역을 그리고 1개 선거구에 우선 추천 지역으로 선정하고 후보를 의결했습니다. 심사 결과에 따른 선거구 및 성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존칭은 생략합니다.

단수 후보 추천 총 13인. 서울 3, 부산 3, 경기 4, 전남 두 분, 경남 한 분. 서울 세 분입니다.

종로구 최재형. 중구성동갑 윤희숙. 관악을 이성신. 부산 세 분입니다. 부산 진구갑 정성구. 남구갑 박수영. 사상구 김대식. 경기 4곳입니다. 동두천연천군 김성원. 안산상록구갑 장성민. 안산단원구갑 김명엽. 경기 광주갑 한경우.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군갑 김형석.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이정현. 경남 창원성산구 강기윤. 1곳입니다.

경선 선거구 총 17개 선거구입니다.

서울 3, 부산 1, 인천 1, 울산 2, 경기 5, 강원 1, 충남 3, 경북 하나입니다.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울 중구성동을 경선입니다. 이영, 이혜훈, 하태경. 은평갑 남기정, 오진영, 홍인점, 마포갑 신지호, 조동훈. 부산 중구 영도입니다. 박성근, 조승환. 인천 연수구을 선거구 확정 후 경선 실시하겠습니다. 김기홍, 김진용, 민현주, 울산 남구을 김기혁, 박맹우. 북구 박대호, 정치락. 경기 5곳입니다. 성남 분당을 김민수, 김은혜. 안양 동안을 심재철, 윤기찬, 파주을, 전정일, 조병구, 한길용. 3자 경선입니다. 김포갑 김보현, 박진호. 구리 나태근, 전지현.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 경선 지역입니다. 이철규, 장승호. 이철규 위원장님께서 자청하셔서 단수 요건이 되는 데 위원장을 맡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충남 3곳입니다. 천안을 이정만, 정한근. 천안병 신진영, 이창수. 논산계룡금산 김장수, 박성규. 양자 경선입니다. 경북 김천시 김호진, 송원석. 양자 경선입니다.

우선 추천 지역 및 후보 한 군데입니다.

서울 은평을 장성호. 여기는 영등포을에 신청하셨는데 이렇게 조정을 했습니다. 발표 마치겠습니다.

질문 두세 개 받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우선 오늘 이철규 위원장님께서 자원해 주셨는데.

[이철규]
저는 드릴 말씀이 없고 질문.

[정영환]
질문.

[기자]
위원장님, 부산 사상의 김대식 의원은 장제원 의원의... 비판 가능성이 있을까요?

[정영환]
거기에 관해서 오늘 회의 시간에 많이 했는데 후보 객관성이 특별히 문제가 없고 그다음에 로열티 부분, 당에 대한 충성도 이런 것을 고려해서 그렇게 결정하는 게 더 선거에 좋을 것 같아서, 승리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과감하게 단수 결정했습니다. 우리 면접할 때 그 부분을 간접적으로 얘기를 했고 직접적으로 말씀은 못 드렸습니다. 그래서 그냥 경선으로 가는 걸로 최종 결론을 냈습니다.

[기자]
위원장님 혹시 오늘 박진 장관님이나 이원모 비서관...

[정영환]
그건 없었고요. 박진 장관님 제가 어제 오후 3시에 만난 거 아시죠, 당사에서. 그래서 여러 가지 얘기를 했고 덕담 수준의 얘기를 했는데 조만간 여러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전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