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민주, '2차 전략공천' 대상 발표...'탈당 김영주' 영등포갑 전략선거구 지정

[현장영상+] 민주, '2차 전략공천' 대상 발표...'탈당 김영주' 영등포갑 전략선거구 지정

2024.02.21. 오전 08: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경선 없이 당 차원에서 총선 후보를 바로 정하는 전략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15일 1차에 이어 두 번째인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안규백 /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
오늘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는 한 건의 전략 선거구를 지정하고 세 건의 후보 추천 그리고 이 한 건의 전략경선을 의결해서 당대표한테 보고를 하였습니다. 새로이 지정한 전략선거구는 현역의원이 탈당한 서울 영등포구갑입니다. 개인적으로 경쟁해 왔던 선배 정치인의 선택이라서 상당히 말씀드리기가 안타깝습니다마는 우리 당의 선출직 공직자 시스템은 지난 2015년 김상곤 혁신위원장 이래로 통상 매년 격년 2년 단위로 이런 시나리오에 대한 평가를 해 온 것입니다. 그래서 상시적인 의정평가로서 당의 체질 개선과 총선 승리에 기여한 제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이 평가 항목은 약 30개의 항목으로 구조화된 범주 가운데서 상당히 치밀하고 정치하게 이루어져 있어서 어느 누구도 원천적으로 개입하는 것이 저는 불가능하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오늘 의결한 후보는 경기수원무의 임태영 전 수원시장, 경기 용인시을의 손명수 전 국토부 차관, 대전 유성구을의 영입인재 6호 황정아 박사입니다. 그리고 경기도 광주시을 경우는 신동헌, 박덕동, 안태준 이 세 분의 후보 가운데 100% 국민 경선으로 최종 후보를 선정하였습니다.

앞으로 일반 공관위에서 저희 전략공관위로 넘어올 부분 중 한 군데는 젠더 갈등이 있는 문제, 젠더 문제가 이슈화된 그런 문제에 연루된 경우에 일반 유권자 국민 시각에서 판단했을 때 심각한 도덕적 하자가 있는 경우에 아마도 전략후보자의 공천 검토가 필요하지 않나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이런 혁신공천 과정을 통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예상될 수 있지만 산고의 고통을 감내한 후에 새로운 생명이 탄생하듯이 오늘의 결정이 더불어민주당 혁신과 신뢰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 혁신 과정, 또 개혁 과정을 많이 지켜봐주시고 우리 국민들과 당원 동지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차기 회의는 금요일날 오후에 추후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