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與 공관위 "부산 북구을 김형욱, 박성훈, 손상용, 이수원 4자 경선"

[현장영상+] 與 공관위 "부산 북구을 김형욱, 박성훈, 손상용, 이수원 4자 경선"

2024.03.08. 오전 11:0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오늘(8일) 미결정 지역구 9곳의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대부분 당 약세 지역으로 꼽히는 곳인데, 단수 추천과 전략 공천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장 연결해 보겠습니다.

[정영환/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공천이 거의 끝나가는 것 같습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제18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천관리위원회는 어제 늦게까지 잔여 선거구 14개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한 결과, 단수추천 1곳, 경선 2곳, 우선추천 2곳, 선거구 의결했습니다.

특히 지난 6일 추가 공모를 실시한 부산 북구을, 경기 하남시을, 2개 선거구는 추가 접수자들을 포함하여 면접 등 종합적으로 심사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부산 북구을은 김형욱, 박성훈, 손상용, 이수원 후보 간 4자 경선으로 결론을 냈고 경기 하남시을은 김도식, 이창근 후보 간 양자 경선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공관위는 경선을 통해 공천이 확정된 박일호 후보, 경남 밀양시의령함평창녕군에 대한 공천 취소를 의결했습니다. 그래서 해당 선거구에 박상웅 후보 추천을 재의결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당규인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 추천 규정 제30조에 의하면 후보자로 확정되었더라도 금품수수 등 현저한 하자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에는 비대위 의결로 후보자 추천을 무효로 할 수 있습니다.

박일호 후보는 밀양시장 재직 당시 부적절한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상태입니다. 이에 우리 공천관리위원회는 관계되는 사람들을 소명과 진술을 들었습니다. 그 결과, 국민의힘이 강조해 온 도덕성 기준이 미치지 못하는 사안으로 판단해서 박일호 후보 공천을 취소하고 박상은 후보를 추천하는 것으로 비대위에 재의결을 건의할 예정입니다.

오늘 8일부터 이틀간 총 5개 선거구를 대상으로 국민추천제 접수가 시작됩니다. 국민들이 직접 추천하는 국민의힘 후보를 만들기 위해서 진입장벽을 최소화했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추천 또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구체적으로 발표하겠습니다.

단수추천 1곳. 전남 여수시을 김희택, 현 국민의힘 전남도당 대외협력위원회 위원장입니다. 이렇게 됨으로써 전남에 한 군데 남아 있어서 국민추천 포함하면 실질적으로 조만간에 전체 지역구 후보를 추천할 것 같습니다.

경선 2곳입니다. 부산 1곳, 경기 1곳. 부산 부산을 김형욱, 박성훈, 손상용, 이수원 4자 경선. 경기 하남시을 김도식, 이창근 2자 경선. 경기 우선추천 2곳, 경기 2곳입니다.

부천시갑 김복덕, 용인시을 이상철, 전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으로 계시던 분인데 지역 출신이고 특히 용인시을에 관해서는 많이 논의를 했고 그다음에 지역 출신 이런 것들이 강조돼서 이렇게 우선추천 하게 되었습니다. 발표 마치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