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與 당권주자 4차 TV 토론회...공소 취소 폭로·특검 공방 예상

[미리보는 오늘] 與 당권주자 4차 TV 토론회...공소 취소 폭로·특검 공방 예상

2024.07.18. 오전 05: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7월 18일 목요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국민의힘 나경원·원희룡·윤상현·한동훈 당 대표 후보가 네 번째 TV 토론회에 나섭니다.

1차 과반 득표를 목표로 하는 한동훈 후보에 맞서, 나머지 후보들의 집중 공세가 예상됩니다.

전당대회 새로운 뇌관으로 떠오른 한동훈 후보의 '패스트트랙 사건 공소 취소 요청 폭로'와 함께 각종 특검 등을 둘러싼 공방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

더불어민주당 김두관·김지수·이재명 당 대표 후보들이 첫 방송토론회에서 격돌합니다.

토론회에서는 앞서 이 후보가 출마 기자회견에서 거론한 '종부세 완화·금투세 시행 유예' 등을 놓고 후보들 사이 공방전이 예상됩니다.

이 후보는 오후에는 최고위원 출마 후보들과 함께 전북 익산에서 수해 복구 봉사활동에 나서고, 김두관 후보는 모레 제주에서 열리는 첫 합동연설회를 준비하며 지지자들을 접촉할 계획입니다.

=====

사실상 혼인 관계를 유지하는 동성 연인 사이에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할지에 대해, 대법원 전원합의체 결론이 오늘(18일) 나옵니다.

대법원은 오늘(18일) 오후 2시 전원합의체를 열고, 동성 배우자를 둔 소성욱 씨가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상대로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해달라며 제기한 소송 3건에 대한 판결을 선고합니다.

소 씨는 2019년 동성 배우자 김용민 씨와 결혼식을 올리고 이듬해 2월 김 씨의 피부양자로 등록했지만 '피부양자 인정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보험료를 내야 한다는 처분을 받았습니다.

=====

코로나19 확산 당시 방역 당국이 종교시설에 내린 집합금지 처분이 적법했는지에 대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결론이 오늘(18일) 나옵니다.

대법원은 오늘(18일) 오후 2시 전원합의체를 열고 광주 안디옥교회가 광주시를 상대로 낸 집합금지 처분 취소 소송 상고심을 선고합니다.

앞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했던 안디옥교회는 2020년 8월, 정부의 집합금지 명령을 어기고 6차례 대면 예배를 강행했습니다.

지금까지 미리 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조민희 (chomh042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