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금융·외환시장 변동성 확대...경제심리 위축 우려"

[현장영상+] "금융·외환시장 변동성 확대...경제심리 위축 우려"

2024.12.20. 오전 10:0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여당이 조금 전,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이후 처음으로 연 고위 당정협의회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국회 연결해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김대식 /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
국정안정 당정협의회 주요 내용에 대해서 보고 드리겠습니다.

아침 8시부터 총리 공관에서 한 시간이 약간 넘을 시간 동안고위당정협의회를 가졌다, 이걸 보고를 드리고 주요 내용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정은 국내외 경제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에 대해서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습니다.

12월 19일 미국의 FOMC 이후 단기적으로 금융 외환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된 가운데, 경제심리 위축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미 신정부 출범에 따른 통상환경 불확실성 등 대외여건이 어렵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였습니다.

당정은 우리 경제의 대외신인도 관리와 통상환경 변화 대응, 산업경쟁력 강화, 민생안정 등에 중점을 두고 정책 추진 과정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이러한 정책방향을 구체화한 2025년도 경제정책방향을 연내 발표하기로 하였습니다.

특히, 당은 민생·체감경기 어려움이 조속히 완화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확정된 내년 예산집행에 만전을 기하고, 추가적인 민생 지원방안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에 정부는 4분기 집행을 철저히 관리하는가운데 내년도 예산배정계획을 신속히 확정하는 등내년 1월 1일부터 즉각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역점을 두고

취약계층 맞춤형 추가 지원방안도 강구해 나가기로 하였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