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민원 1위는 '노동'...처리 기간 평균 1.3일

온라인 민원 1위는 '노동'...처리 기간 평균 1.3일

2025.02.19. 오전 10:2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정부합동민원센터의 온라인 민원 상담 가운데 고용·노동 분야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집계한 자료를 보면, 지난해 처리한 민원 서비스 2만4천여 건 가운데 실업급여와 퇴직금, 직장 내 괴롭힘 등 고용노동 분야 민원이 6천6백여 건으로 전체의 29.9%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주택청약과 임대차보호법 등 주택건축 분야 민원이 8.1%를 차지했고 식품의약 분야 7.8%, 재정금융 분야 7% 순이었습니다.

민원 처리 기간은 온라인 민원 상담 서비스가 시작된 2019년 평균 3.5일에서 지난해 1.3일로 단축됐습니다.

권익위 산하 정부합동민원센터는 소관 기관과 상관없이 모든 민원에 대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YTN 이종원 (jongw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