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민주, 3차 순회경선...'당원 3분의 1' 호남 표심은?

[현장영상+] 민주, 3차 순회경선...'당원 3분의 1' 호남 표심은?

2025.04.26. 오후 3:1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호남권 순회 경선 합동 연설회가 광주에서 열립니다.

이재명, 김경수, 김동연 세 후보가 정견 발표를 한 뒤 권리당원과 전국대의원 투표 결과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경선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재명, 김경수, 김동연 세 후보가 정견 발표를 한 뒤에 권리당원과 전국 대의원 투표 결과가 이어질 예정인데요.

지금 오후 3시부터 호남권 순회경선 합동연설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충청, 영남권에 이어서 세 번째 지역으로, 현재 장소가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입니다.

이재명, 김경수, 김동연 후보의 정견 발표가 각각 12분씩 진행될 예정이고요.

연설이 끝난 뒤 호남권 권리당원과 전국대의원 투표 결과를 먼저 발표하고요.

그다음에 1, 2차 순회경선까지 합산한 누적 득표율이 공개됩니다.

최종 대선 후보는 오늘 호남권 경선 결과와 내일 수도권과 강원, 제주 경선 결과를 합산하고, 50%를 차지하는 일반 국민 대상 여론조사까지 반영해 발표를 하게 됩니다.

충청권과 영남권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이재명 후보가 민주당의 텃밭이라고 할 수 있는 호남에서도 압승을 거둘지 주목이 되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호남권 메가시티를 구축해서 인공지능 AI를 신성장 동력으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한 자신의 공약을 강조할 것으로 보이고요.

김경수 후보는 권역별 메가시티 지방시대 추진을, 또 김동연 후보는 RE100 서해안벨트 조성을 역설하면서 호남 민심의 구애할 예정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