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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무인 매장과 관련한 민원이 계속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정부가 주의보를 내리며 관계기관에 대책 마련과 관리 강화를 주문했습니다.
국민권익위는 최근 3년간 국민신문고 등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접수된 무인 매장 관련 민원 2,700여 건을 분석한 결과 지속적으로 민원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한 달 평균 민원은 103건으로 2년 전보다 1.91배 증가했고, 물품 절도와 파손신고, 식품 위생 불만, 시설 관련 생활 불편 등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권익위는 민원주의보를 발령하고 무인 매장 범죄 예방대책 마련과 위생관리 강화, 시설관리 내실화 등을 관계기관에 제시했습니다.
YTN 신윤정 (yjshine@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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