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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 일가의 경영권 분쟁 이후 롯데 불매 운동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과거 지적됐던 롯데의 일본과 한국 제품 차별 문제가 다시 도마에 올랐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입니다.
일본과 한국 롯데리아에서 각각 판매하고 있는 새우버거인데요.
일본 롯데리아 새우버거의 가격은 340엔, 우리 돈으로 3,200원 정도이지만 생새우가 7마리 이상 들어있습니다.
반면 3,300원인 한국 롯데리아 새우버거에는 생새우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앞서 지난해에는 롯데제과의 '아몬드 초코볼'도 화제였죠.
일본 제품에는 25알이 들어있고요.
같은 가격인 한국 아몬드 초코볼은 12알이 들어 있습니다.
두 배 넘게 차이가 나는 겁니다.
여기에다 일본 제품은 카카오버터를 넣어 만들었지만, 국내 제품에는 식물성유지를 넣은 것으로 확인돼 양뿐 아니라 질 또한 차별을 두었는데요.
이 사실이 다시 부각되면서 인터넷에는 '롯데는 한국 소비자가 우스운가 보다'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입니다.
일본과 한국 롯데리아에서 각각 판매하고 있는 새우버거인데요.
일본 롯데리아 새우버거의 가격은 340엔, 우리 돈으로 3,200원 정도이지만 생새우가 7마리 이상 들어있습니다.
반면 3,300원인 한국 롯데리아 새우버거에는 생새우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앞서 지난해에는 롯데제과의 '아몬드 초코볼'도 화제였죠.
일본 제품에는 25알이 들어있고요.
같은 가격인 한국 아몬드 초코볼은 12알이 들어 있습니다.
두 배 넘게 차이가 나는 겁니다.
여기에다 일본 제품은 카카오버터를 넣어 만들었지만, 국내 제품에는 식물성유지를 넣은 것으로 확인돼 양뿐 아니라 질 또한 차별을 두었는데요.
이 사실이 다시 부각되면서 인터넷에는 '롯데는 한국 소비자가 우스운가 보다'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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