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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조선업계가 올해 1분기에 지난해 10배에 달하는 수주를 따내며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조선·해운 시황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 자료를 보면, 올해 1분기 전 세계에서 총 323척이 발주된 가운데 우리나라는 126척을 수주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해 수주량이 10배로 급증한 것입니다.
또 14%에 그쳤던 우리나라의 수주 점유율도 올해 1분기 52%까지 치솟았습니다.
세계 1위 조선업체인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1분기 총 68척, 55억 달러를 수주해 연간 수주 목표액 149억 달러의 37%를 달성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이른바 조선업계 '빅3'의 올해 1분기 수주금액을 모두 합하면 14조 원에 육박합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미뤄졌던 발주가 몰린 면도 있지만, 친환경 선박 발주를 원하는 선주들도 한국 조선소를 잇달아 찾고 있다면서 그동안의 기술 투자가 빛을 발한 측면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현우 [hmwy12@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영국 조선·해운 시황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 자료를 보면, 올해 1분기 전 세계에서 총 323척이 발주된 가운데 우리나라는 126척을 수주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1년 전과 비교해 수주량이 10배로 급증한 것입니다.
또 14%에 그쳤던 우리나라의 수주 점유율도 올해 1분기 52%까지 치솟았습니다.
세계 1위 조선업체인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1분기 총 68척, 55억 달러를 수주해 연간 수주 목표액 149억 달러의 37%를 달성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이른바 조선업계 '빅3'의 올해 1분기 수주금액을 모두 합하면 14조 원에 육박합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미뤄졌던 발주가 몰린 면도 있지만, 친환경 선박 발주를 원하는 선주들도 한국 조선소를 잇달아 찾고 있다면서 그동안의 기술 투자가 빛을 발한 측면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현우 [hmwy12@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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