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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직원들에게 신속 배송보다는 차랑 운송 비용을 줄이는 데 집중하라고 촉구했다.
미국 경제매체 CNBC 뉴스는 28일, 테슬라 내부 이메일을 입수해 이같이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는 이메일에서 분기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고객에게 차량을 신속하게 인도하는 것보다 배송 비용 최소화에 집중하라고 주문했다.
CNBC는 테슬라를 포함한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반적으로 부품 부족과 항만 제약 등으로 높은 운송 비용을 지불할 상황에 놓였다고 전했다.
그간 테슬라는 약속한 날짜에 고객에게 차를 인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테슬라 차량을 주문한 고객들은 수개월씩 기다려 차량을 받았다. 비단 테슬라만의 문제가 아니라 경쟁 업체인 리비안 역시 지난주 고객들에게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R1S 인도가 늦어질 것이라고 공지하기도 했다.
배송 지연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인기는 꺾이지 않는 모양새다.
테슬라는 올해 들어 차량 판매가 많이 늘어났다. 지난해 50만대 가량의 차량을 인도했는데 올해에는 1분기에만 이미 62만 7,350대를 인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YTN 최가영 (weeping07@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미국 경제매체 CNBC 뉴스는 28일, 테슬라 내부 이메일을 입수해 이같이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는 이메일에서 분기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고객에게 차량을 신속하게 인도하는 것보다 배송 비용 최소화에 집중하라고 주문했다.
CNBC는 테슬라를 포함한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반적으로 부품 부족과 항만 제약 등으로 높은 운송 비용을 지불할 상황에 놓였다고 전했다.
그간 테슬라는 약속한 날짜에 고객에게 차를 인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테슬라 차량을 주문한 고객들은 수개월씩 기다려 차량을 받았다. 비단 테슬라만의 문제가 아니라 경쟁 업체인 리비안 역시 지난주 고객들에게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R1S 인도가 늦어질 것이라고 공지하기도 했다.
배송 지연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인기는 꺾이지 않는 모양새다.
테슬라는 올해 들어 차량 판매가 많이 늘어났다. 지난해 50만대 가량의 차량을 인도했는데 올해에는 1분기에만 이미 62만 7,350대를 인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YTN 최가영 (weeping07@ytnpl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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