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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과 SK스퀘어의 웨이브가 합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오늘(5일) 티빙과 웨이브는 "OTT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의를 거쳐 주주사 간 MOU를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현재 CJ ENM은 티빙 지분 48.85%, SK스퀘어는 웨이브 지분 40.5%를 보유하고 있다. 합병 비율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CJ ENM이 최대 주주가 되고 SK스퀘어가 2대 주주가 될 것으로 전해졌다.
양측은 실사 및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심사를 거쳐 내년 초 본계약을 맺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 통합이 마무리되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최대 930만 명(중복 가입자 포함)에 달해 '토종' OTT로는 최대 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미국계 OTT인 넷플릭스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1천137만 명이다.
양사 합병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업체에 비해 자본이 부족한 국내 OTT들의 생존 전략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오늘(5일) 티빙과 웨이브는 "OTT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의를 거쳐 주주사 간 MOU를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현재 CJ ENM은 티빙 지분 48.85%, SK스퀘어는 웨이브 지분 40.5%를 보유하고 있다. 합병 비율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CJ ENM이 최대 주주가 되고 SK스퀘어가 2대 주주가 될 것으로 전해졌다.
양측은 실사 및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심사를 거쳐 내년 초 본계약을 맺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 통합이 마무리되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최대 930만 명(중복 가입자 포함)에 달해 '토종' OTT로는 최대 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미국계 OTT인 넷플릭스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1천137만 명이다.
양사 합병은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업체에 비해 자본이 부족한 국내 OTT들의 생존 전략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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