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외식 물가 상승률이 35개월 연속 전체 소비자물가보다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을 보면, 지난달 외식 물가 상승률은 3%로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평균인 2.9%보다 0.1%포인트 높았습니다.
외식 물가 상승률은 지난 2021년 6월부터 35개월째 전체 물가 상승률을 웃돌고 있습니다.
품목별로는 떡볶이가 5.9%로 가장 높았고, 비빔밥과 김밥, 햄버거도 5%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다만 외식 물가 상승률은 지난 1월 4.3%에서 2월 3.8%, 3월 3.4% 등으로 점차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1.6%로 석 달째 전체 물가 상승률을 밑돌았습니다.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을 보면, 지난달 외식 물가 상승률은 3%로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평균인 2.9%보다 0.1%포인트 높았습니다.
외식 물가 상승률은 지난 2021년 6월부터 35개월째 전체 물가 상승률을 웃돌고 있습니다.
품목별로는 떡볶이가 5.9%로 가장 높았고, 비빔밥과 김밥, 햄버거도 5%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다만 외식 물가 상승률은 지난 1월 4.3%에서 2월 3.8%, 3월 3.4% 등으로 점차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1.6%로 석 달째 전체 물가 상승률을 밑돌았습니다.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