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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오픈런 대란을 불러일으킨 백화점업계 크리스마스 장식이 올해에도 어김없이 예고됐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은 내달 1일 일제히 크리스마스 장식을 공개한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전 점포를 시작으로 롯데아울렛까지 순차적으로 '원더풀 쇼타임'을 테마로 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인다. 서울 소공동 본점은 거리와 출입구를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장식해 1900년대 브로드웨이 등의 뮤지컬 극장가를 걷는 듯한 느낌으로 꾸며진다. 3개의 대형 쇼윈도(유리창)를 통해 국내 예술가들과 함께 재즈부터 서커스까지 다양한 공연 장면을 연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외벽에 조명을 비추는 '라이팅 쇼'를 선보인다. 발광다이오드(LED) 전구 2만여 개를 활용해 오후 5시 30분부터 밤 11시까지 30분 단위로 2분간 진행한다.
매년 연말마다 화려한 미디어파사드 영상으로 '인증샷 명소'로 거듭난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크리스마스의 순간들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명동 본점 외관에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인다. 4분 분량의 영상은 신세계 본점이 크리스마스 성으로 변하고, 밤하늘에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된 놀이공원, 크리스마스 마을에 펼쳐진 대형 트리 등이 송출된다.
이를 통해 지난 5월부터 공사한 농구장 3개 크기인 1,292.3㎡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공공장소나 상업 공간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 '신세계스퀘어'도 처음 공개된다. 신세계스퀘어는 명동부터 을지로 일대를 영상미디어로 물들이는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인 '명동스퀘어'의 일부다.
본점 뿐만 아니라 강남점과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등에서는 연말 분위기에 맞춘 실내 장식과 함께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준비한다. 특히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에는 4.5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들어서고 대구신세계 5층 더스테이지는 대관람차, 열기구 등으로 장식한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 전국 15개 점포와 커넥트현대 부산에서는 '움직이는 대극장'을 콘셉트로 유럽 동화 속에 나오는 서커스 마을을 선보인다. 주인공 해리가 최고의 쇼를 펼치는 움직이는 대극장을 찾기 위해 열기구에 몸을 싣고 하늘 높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전한다.
특히 지난해 크리스마스 오픈런 대란을 일으킨 더현대 서울은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높이 7m, 너비 5m의 열기구 모형 에어벌룬 6개를 띄운다. 사운즈 포레스트 입구는 벨벳 커튼은 마치 환상 속 서커스장에 입장하는 듯한 느낌으로 꾸민다. 입구에 들어서면 마술극장, 묘기극장, 음악극장을 차례로 경험할 수 있다.
압구정본점은 층마다 360도 방향에서 감상할 수 있는 오르골 타입의 키네틱 아트(움직이는 조형물)를 배치하고, 무역센터점은 건물 앞에 대형 서커스 텐트와 회전 트리를 설치해 고급스러운 서커스 마을 분위기를 연출한다. 판교점은 1층과 5층 사이 뚫린 수직 공간에 소형 열기구 모형 에어벌룬을 띄울 예정이다.
각 점포에서는 크리스마스 팝업매장인 '해리 상점'도 운영한다.
디지털뉴스팀 이유나 기자
YTN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3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은 내달 1일 일제히 크리스마스 장식을 공개한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전 점포를 시작으로 롯데아울렛까지 순차적으로 '원더풀 쇼타임'을 테마로 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인다. 서울 소공동 본점은 거리와 출입구를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장식해 1900년대 브로드웨이 등의 뮤지컬 극장가를 걷는 듯한 느낌으로 꾸며진다. 3개의 대형 쇼윈도(유리창)를 통해 국내 예술가들과 함께 재즈부터 서커스까지 다양한 공연 장면을 연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외벽에 조명을 비추는 '라이팅 쇼'를 선보인다. 발광다이오드(LED) 전구 2만여 개를 활용해 오후 5시 30분부터 밤 11시까지 30분 단위로 2분간 진행한다.
매년 연말마다 화려한 미디어파사드 영상으로 '인증샷 명소'로 거듭난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크리스마스의 순간들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명동 본점 외관에 미디어 파사드를 선보인다. 4분 분량의 영상은 신세계 본점이 크리스마스 성으로 변하고, 밤하늘에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된 놀이공원, 크리스마스 마을에 펼쳐진 대형 트리 등이 송출된다.
이를 통해 지난 5월부터 공사한 농구장 3개 크기인 1,292.3㎡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공공장소나 상업 공간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 '신세계스퀘어'도 처음 공개된다. 신세계스퀘어는 명동부터 을지로 일대를 영상미디어로 물들이는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인 '명동스퀘어'의 일부다.
본점 뿐만 아니라 강남점과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 등에서는 연말 분위기에 맞춘 실내 장식과 함께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준비한다. 특히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에는 4.5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들어서고 대구신세계 5층 더스테이지는 대관람차, 열기구 등으로 장식한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 전국 15개 점포와 커넥트현대 부산에서는 '움직이는 대극장'을 콘셉트로 유럽 동화 속에 나오는 서커스 마을을 선보인다. 주인공 해리가 최고의 쇼를 펼치는 움직이는 대극장을 찾기 위해 열기구에 몸을 싣고 하늘 높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전한다.
특히 지난해 크리스마스 오픈런 대란을 일으킨 더현대 서울은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높이 7m, 너비 5m의 열기구 모형 에어벌룬 6개를 띄운다. 사운즈 포레스트 입구는 벨벳 커튼은 마치 환상 속 서커스장에 입장하는 듯한 느낌으로 꾸민다. 입구에 들어서면 마술극장, 묘기극장, 음악극장을 차례로 경험할 수 있다.
압구정본점은 층마다 360도 방향에서 감상할 수 있는 오르골 타입의 키네틱 아트(움직이는 조형물)를 배치하고, 무역센터점은 건물 앞에 대형 서커스 텐트와 회전 트리를 설치해 고급스러운 서커스 마을 분위기를 연출한다. 판교점은 1층과 5층 사이 뚫린 수직 공간에 소형 열기구 모형 에어벌룬을 띄울 예정이다.
각 점포에서는 크리스마스 팝업매장인 '해리 상점'도 운영한다.
디지털뉴스팀 이유나 기자
YTN 이유나 (ly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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