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배달 수수료 상생안 도출을 위한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간 상생협의체가 석 달에 걸친 논의에도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가 정한 기한을 넘겨 다음 달에도 논의를 이어가게 됐습니다.
어제 오후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는 9차 회의 결과 가장 큰 쟁점인 수수료 부담 완화에 대한 합의를 이루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 영수증에 수수료와 배달료 등 입점업체 부담 항목을 표기하는 방안과 배달플랫폼 멤버십 혜택 제공조건 변경 등 입점업체들이 요구해온 나머지 사항에 대해서는 방향성에 공감대가 이뤄졌습니다.
이에 따라 상생협의체는 다음 달 4일 추가 회의를 열어 상생안 도출을 계속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YTN 이승은 (se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에 따라 정부가 정한 기한을 넘겨 다음 달에도 논의를 이어가게 됐습니다.
어제 오후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는 9차 회의 결과 가장 큰 쟁점인 수수료 부담 완화에 대한 합의를 이루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 영수증에 수수료와 배달료 등 입점업체 부담 항목을 표기하는 방안과 배달플랫폼 멤버십 혜택 제공조건 변경 등 입점업체들이 요구해온 나머지 사항에 대해서는 방향성에 공감대가 이뤄졌습니다.
이에 따라 상생협의체는 다음 달 4일 추가 회의를 열어 상생안 도출을 계속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YTN 이승은 (se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